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2018 세종시 지역안전 청소년 폭력예방 업무협약 체결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2018 세종시 지역안전 청소년 폭력예방 업무협약 체결
  • 김종환 기자
  • 승인 2018.06.14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14일 청소년활동진흥센터 교육장에서 2018 세종시 지역안전 청소년 폭력예방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14일 청소년활동진흥센터 교육장에서 2018 세종시 지역안전 청소년 폭력예방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종촌종합복지센터 가정·성폭력통합상담소, 세종경찰서 여성청소년과, 성남고등학교 등 공동협력사업 참여기관이 함께했다.

협약 이후 공동협력 사업으로 진행될 학생참여형 인성교육, 영화를 기반으로 한 폭력예방 콘텐츠 개발과 현장보급으로 청소년안전에 대한 인식개선과 학교폭력예방에 실질적인 교육효과를 거두기고 했다.

이를 위해 담당자간 프로그램 연계 및 교류, 정보공유 등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게 된다.

이번 공동사업에 참여하는 성남고 공연예술부 학생들이 청소년데이트폭력이라는 주제로 직접 폭력예방 영화를 제작해 청소년 눈높이이 맞는 교육자료로 활용예정으로 현실 학교폭력 예방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학교폭력예방 영화제작이 완료되는 오는 11월에 영화제작보고회를 계획 중이며 이후 교육자료를 관내 교육기관과 지도자에게 보급할 예정이다.

세종시 지역안전_청소년폭력예방 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활동협력팀(☏044-864-7935)으로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