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4개 출연기관, 충남 역사·문화 상호교류 업무협약
충남도 4개 출연기관, 충남 역사·문화 상호교류 업무협약
  • 김종환 기자
  • 승인 2018.04.13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찬국 백제문화제추진위원장 직무대행, 김인수 충남문화산업진흥원장, 신현보 충남문화재단 대표이사, 이종수 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장이 13일 오전 11시 충남 부여군 규암면 소재 백제문화단지관리사업소 회의실에서 ‘충남 역사·문화 상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충남도 4개 출연기관이 13일 오전 11시 충남 부여군 규암면 소재 백제문화단지관리사업소 회의실에서 ‘충남 역사·문화 상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문화의 계승발전 및 백제문화 협력 네트워크 형성 등을 위해 (재)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 (재)충남문화산업진흥원, (재)충남문화재단, (재)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 등 충남도 4개 출연기관이 손을 잡고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날 4개 기관은 ▲충남의 역사·문화 진흥, 지역의 문화발전 ▲충남의 역사·문화 진흥, 콘텐츠 공유 ▲충남의 역사·문화 조사·연구의 심화, 인적네트워크 강화 ▲백제의 역사·문화 보존·전승하기 위한 상호교류 ▲상호간 지식·정보·문화 교류를 통한 상생발전 도모 등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또 백제문화제 등 각 기관이 주최하는 공식행사의 성공개최를 위해 필요한 실질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키로 하고 이를 협약서에 담았다.

이날 참석자들은 “지역 공동의 정신인 충남문화의 계승발전, 백제문화의 심화 연구 등은 대한민국의 발전을 선도하는 충청남도의 실행력 확보를 위한 중요한 토대”라며 “실질적인 협력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여 4개 기관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지역과 국가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종환 기자 kjh@sejonglif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