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두루중, “더 자신있게 외쳐! 독도!”
세종 두루중, “더 자신있게 외쳐! 독도!”
  • 김종환 기자
  • 승인 2018.04.13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두루중학교는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독도 영토 주권의식 제고를 위해 다양한 독도 체험 행사를 운영했다.

두루중학교(두루중)는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독도 영토 주권의식 제고를 위해 다양한 독도 체험 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더 자신있게 외쳐! 독도!’를 주제로 학생들 스스로 독도에 대해 학습하고 지식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독도주권 수호 인식을 제고하고 일본의 부당한 주장에 논리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심어주기 위해 진행됐다.

두루중 통일 동아리인 ‘통일또바기’를 중심으로 운영된 독도 체험 행사는 ▲독도 관련 노래 방송 청취 ▲독도 바로알기 계기교육 ▲독도 바로알기 미니 퀴즈 대회 ▲독도 책갈피 만들기 ▲독도 캐릭터 그리기 ▲독도 바로알기 대회 학교 예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서동현 학생은 "독도 교육 주간을 통해 독도에 대해 잘 알게 되었고, 바람직한
역사의식을 가져야 겠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정상진 교장은 “독도 교육주간을 맞아 우리 학생들이 독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독도 주권의식을 가지길 바란다”며 “우리 학생들이 더욱 독도에 대한 지식을 함양하고, 제대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환 기자 kjh@sejonglif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