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세종시, 시민대상 및 명예시민 후보자 접수

세종시는 지역사회 발전과 건전한 시민사회 조성 및 시정발전을 위해 노력해 준 각계 인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하기 위해 ‘제6회 세종시민대상’과 ‘2018년 명예시민’ 수상 후보자를 추천·접수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제6회 세종시민대상’은 오는 26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접수 받는다.

부문은 ▲지역사회개발 ▲교육·문화·체육 ▲사회봉사·효행 ▲특별공로상 등 총 4개 부문으로 나눠 각 부문별 1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자격요건은 각 부문별 공적이 현저한 사람으로, 공고일 현재 세종시에 거주하고 있어야 하며 특별공로상은 별도의 거주 제한이 없다.

후보자는 각급 기관·사회단체의 장, 전문대학 이상의 총·학장, 각 읍·면·동장, 20명 이상의 시민연서, 시장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2018년 명예시민’은 오는 30일까지 접수 받는다.

‘2018년 명예시민’은 외국인, 재외동포, 타 시·도 인사 등 세종시의 위상을 제고하고 세종시 발전에 공로가 큰 각계 주요인사를 대상으로 세종시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다.

후보자를 추천하고자 할 때는 추천서, 이력서, 공적조서 등 공적 증빙서류를 세종시 자치행정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심사위원회 등을 거쳐 오는 6월 중 최종 선정하며 시상식은 오는 7월에 개최되는 ‘세종시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과 제출 서식은 세종시 홈페이지(http://www.sejong.go.kr) 공지사항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환 기자 kjh@sejonglifenews.com

<저작권자 © 넥스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