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세종경찰서, 도시통합정보센터 요원 감사장 수여시민 안전보호 및 범인검거 등 안전지킴이 역할 톡톡
△ 세종경찰서는 12일 세종경찰서 소회의실에서 시민의 안전을 보호하고 범인검거에 기여한 세종시 도시통합정보센터 모니터 요원 2명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있다.

세종경찰서는 12일 세종경찰서 소회의실에서 시민의 안전을 보호하고 범인검거에 기여한 세종시 도시통합정보센터 모니터 요원 2명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모니터 요원 윤 모(57)씨는 지난 5일 CCTV로 화상 순찰도중 절도 장면을 포착하고 바로 경찰 112 신고하여 현장에서 검거케 하는 등 안전 지킴이로 그 역할을 톡톡히 했다.

이어 모니터 요원 김 모(40)씨도 지난 7일 오전 부강면에서 발생한 미귀가자(30세, 자폐성 장애자)를 CCTV로 화상추적하여 지난 8일 눈비가 내리는 새벽 3시경에 조치원 전통시장에서 배회하는 것을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 가족의 품에 안겨 줬다.

김철문 서장은 감사장을 전달하는 자리에서 “신속한 공조로 미귀가자를 발견하는 등 적극적인 협조를 다하는 도시통합센터 모니터 요원들에게 많은 고마움을 느끼며 세종시민의 안전과 범죄예방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생활안전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세종시가 국제안전도시에 걸맞게 CCTV 등 치안 인프라 구축과 시민과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활동을 강화하여 안전한 지역사회 구현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종환 기자 kjh@sejonglifenews.com

<저작권자 © 넥스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