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베어트리파크, 가족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숲체험 진행
세종 베어트리파크, 가족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숲체험 진행
  • 넥스트타임즈
  • 승인 2019.07.27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베어트리파크 숲체험 장면
세종 베어트리파크 숲체험 장면

세종 베어트리파크는 내달 3일과 10일 양 일간 가족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숲체험을 진행한다.

숲체험은 밧줄 놀이, 안대 놀이, 솔방울 게임, 야생화 편지 등 온 가족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이며 오전 10시 30분부터 한 시간 가량 진행된다. 체험 참가비는 무료로, 부담 없이 여름방학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숲놀이터로 가는 산책길부터 숲체험은 시작된다. 수국, 능소화, 소나무, 향나무 등 여름에 볼 수 있는 꽃과 나무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식물들을 직접 보고 향을 맡아보며 더욱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안대 놀이는 가족 간의 약속과 믿음을 주제로 하는 놀이이다. 부모님과 아이가 각각 눈을 가리는 사람과 안내하는 사람으로 나뉘어서 산책길을 걷는다. 안대를 한 사람은 눈을 가린 채 다른 감각을 통해 숲을 느껴보고, 안내자는 믿음과 신뢰를 가지고 길을 이끌며 책임감을 기를 수 있다.

솔방울 게임은 씨를 멀리 퍼뜨리기 위해 구르기 쉬운 모양을 가졌고, 비가 오면 오므라들어 씨앗을 지키는 솔방울의 특성을 통해 가족의 사랑을 깨닫는 놀이이다. 솔방울을 직접 굴려보고 물에 넣어보며 설명으로 들었던 특징을 눈으로 보며 생생한 경험을 한다. 이처럼 자연을 통해 부모님의 헌신과 사랑을 깨닫는 것이 가족 숲체험의 특징이기도 하다.

마지막으로 야생화를 이용해 꾸민 편지를 부모와 아이가 서로에게 건네주며 소중한 추억을 남긴다. 다 같이 모여 자신의 편지를 읽고 사랑과 감사함을 전하며 가족 간의 정이 더욱 깊어지는 시간을 가진다.

베어트리파크를 찾아오면 숲체험과 함께 어린이 물놀이장도 이용할 수 있다. 자연과 함께하는 숲체험, 쾌적하고 시원한 물놀이까지 베어트리파크 입장 시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베어트리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