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서울퀴어퍼레이드 참여단, 공식 모집 첫 강행...대규모 반발 예상
민주당 서울퀴어퍼레이드 참여단, 공식 모집 첫 강행...대규모 반발 예상
  • 넥스트타임즈
  • 승인 2019.05.15 13:24
  • 댓글 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서울퀴어퍼레이드 참여단 모집 홍보 이미지
더불어민주당 서울퀴어퍼레이드 참여단 모집 홍보 이미지

더블어민주당 서울퀴어퍼레이드 참여단이 서울퀴어행사에 공식적인 모집을 처음으로 강행하면서 당원과 국민 등 대규모 반발이 예상되고 있다.

15일 더불어민주당 서울퀴어퍼레이드 참여단에 따르면 ‘2019 서울퀴어퍼레이드에서 민주당 깃발을 휘날리자!’라는 주제로 당원들을 대상으로 31일까지 참여단을 모집하며 공식적으로 첫 참여 의사를 나타냈다.

이 참여단은 참여단 모집 홈페이지를 통해 “겉으로 드러나지 않아도 성소수자는 우리 일상 어디에나 있고 당연히 더불어민주당의 일원으로서도 존재한다”며 동성애자들에 대한 입장을 나타냈다.

또 “때로는 묵묵히 일하며 때로는 숨어서 아파하며 당을 지키는 당원들이 있다, 2019 서울퀴어퍼레이드에서 더불어민주당의 퀴어와 앨라이가 당당히 행진하려 한다”며 퀴어 당원들에 대해서도 숨기지 않았다.

이 참여단은 민주당 권리당원들의 자발적 모임이라고 밝히며 대상을 당원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서울퀴어행사 인증샷 촬영, 퍼레이드 공동행진, 뒤풀이 등 자체행사 참여할 계획으로 각급 상설위원회와는 공동행진을 협의중이라고 밝혔다.

민주당은 지난 국회개헌특위에서 성 평등이란 이름으로 동성결혼을 허용하려는 헌법 개정이 시도하고 당 워크샵에서 성 평등을 당론으로 채택하며 논란을 키웠던 가운데 민주당 서울퀴어퍼레이드 참여단의 참여는 반대하는 당원들을 비롯해 국민과의 마찰도 불가피해 보인다.

실제로 트윗에 ‘권리당원들의 자발적 모임? 나 권리당원인데 이런 모임 인정 못하는데?“라는 댓글이 달렸으며 페이스북에서 ”나라 망치는 길로 끌고 가는 (퀴어행사 참여 행사) 멈추길 당부한다“는 등 비판의 글들이 쇄도하며 반대 기류가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인다.

참여단을 모집하는 관계자는 “권리당원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것으로 페이스북이나 트윗 등 반대 여론과 관련해서는 입장을 밝힐 예정”이라며 “성소수자에 대한 당헌당규, 윤리강령이 민주당에 있는 만큼 중앙당의 허가 여부는 적절치 않고 게시물의 개시 후 중앙당에서 별도 입장은 없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남승제 바른가정세우기시민연합 대표는 “민주당과 당원들의 소수자 인권 보호라는 명목 아래 펼쳐지고 있는 동성애 옹호 정책이 노골적으로 드러난 사건”이라며 “공당인 민주당이 타락한 성문화를 부추기고 에이즈 확산 공포에 몰아 넣는 동성애 옹호 정책으로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평가했다.

또 길원평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 운영위원장은 “서울퀴어축제를 민주당의 이름을 내세워서 참여할 경우 민주당이 퀴어축제를 공인하는 꼴이 된다”며 “민주당의 당헌, 당규, 윤리강령에 성소수자라는 문구가 명시적으로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길 위원장는 “민주당이 동성애를 옹호하는지를 판가름하는 좋은 시험대로 이 사태를 어떻게 처리하는지를 국민들이 지켜볼 것”이라며 “민주당 지도부가 이러한 모임을 인정할 것인지는 미지수로 민주당 내의 이러한 모임을 허용한다면 국민의 심판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라사랑가족사랑 2019-05-19 19:51:33
당원의 자발적모임이라도 대표성을 띠어야하는데 국민 전반적인 반대에도 불구하고 동 성 애 축제를 공인하는 행태는 정의롭지않고, <가치로움과 자기다움에 대한 부 정 인 식을 확산>시켜 어느당원이 동의하겠는가

동성애선천적아니다 2019-05-19 15:20:03
동성애는 선천적이지 않다~!!! 국민의 보건이 먼저다! 동성애가 에이즈의 주범이라고 대한민국 국회 국정감사에서 밝혔지 않느냐? https://www.youtube.com/watch?v=8QOAw9gu5FA 2017년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 (일시 : 2017년 10월 13일 (금))

2019-05-19 09:40:01
여당이란것들이 반대가 훨씬더 많은 퀴어퍼레이드의 추최가된다고요? 도대체어디까지 나라를 말아먹을셈이냐.

최지혜 2019-05-19 09:35:06
여당이 할 짓인가? 안그래도 실망스러운데 표를 잃고 싶구나

정상이냐 2019-05-19 09:17:58
우리나라 청소년 에이즈 감염 증가율이 OECD국가 중 세계 1위랜다. 그런데 더불어당은 에이즈 확산의 주범 중 하나인 퀴어축제에 참여하냐.
말이 축제지 뒤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