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16개 전문대학과 업무협약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16개 전문대학과 업무협약
  • 김종환 기자
  • 승인 2019.04.12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제1차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 기념사진
2019년 제1차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 기념사진

'2019년 제1차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가 12일 세종시교육청에서 열린 가운데 충청권 혁신교육의 공동번영을 위한 협의하고 16개 전문대학과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교육감 협의회에는 최교진 세종교육감, 설동호 대전교육감, 김병우 충북교육감, 신익현 충남부교육감이 참석해 충청권 혁신교육의 공동번영을 위한 충청권 교육혁신 네트워크 운영 계획과 교육청별 학교현장 지원정책에 대한 협의시간을 가졌다.

2019년 충청권 교육혁신 네트워크는 충청권 4개 교육청별 교육과정혁신, 학교공간혁신, 학교업무혁신, 혁신미래교육 등의 4개 주제를 중심으로 교육과정·미래교육·교육행정전문가들과 함께 포럼을 진행했다.

이 포럼에서는 학교교육과정, 공간, 업무, 미래교육 등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이뤄졌으며 참가한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충청권 교육혁신을 위한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축해 운영하기로 했다.

또 학교현장 지원 정책에 대해서는 세종시교육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북부 ‧ 남부학교지원센터’의 운영 내용을 공유하고 학교현장의 교사들이 수업과 학생들에게만 전념할 수 있도록 교육청의 조직과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야 한다는데 뜻을 같이 했다.

2019년 제1차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 16개 전문대학과 지역인재양성 업무협약 기념사진
2019년 제1차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 16개 전문대학과 지역인재양성 업무협약 기념사진

이날 모임에서 충청권 4개 교육청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적인 인재육성을 위해 지역 16개 전문대학과 업무협약도 맺었다.

이 협약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미래형 창의인재육성을 위해 충청권 교육청과 전문대학이 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상호 협력해 사회수요 맞춤형 지역인재양성을 위해 협력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창의융합교육 강화 ▲지역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교육과정 개발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공동대응을 통한 교육격차 해소 ▲지역인재양성을 통한 지역기반 산업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사회 교육인프라 고도화를 통한 교육격차 해소 등이다.

이날 교육감정책협의회에서 교육감들은 “올해 충청권의 교육혁신이 더욱 깊어지기 위해서는 혁신교육 기반이 더욱 공고해지고 교육혁신에 대한 공유와 소통이 더욱 활발히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