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기독교총연합회, 신천지천안교회 공개토론 공식 제안
천안시기독교총연합회, 신천지천안교회 공개토론 공식 제안
  • 김종환 기자
  • 승인 2019.03.24 19:47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기독교총연합회가 24일 오후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 천안교회를 방문해 '공개토론 요청의 건'이라는 내용증명을 전달했다.
천안시기독교총연합회가 24일 오후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 천안교회를 방문해 '공개토론 요청의 건'이라는 내용증명을 전달했다.

천안시기독교총연합회(천기총)이 24일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 천안교회(신천지천안교회)에 공개토론을 공식적으로 제안하고 나섰다.

천기총은 이날 오후 신천지천안교회를 방문해 신천지가 주장하고 있는 내용을 공개토론 하기 위해 '공개토론 요청의 건'이라는 내용증명을 전달했다.

천기총은 "신천지가 공식행사 현장에서 사회를 보면서 공개토론을 공식적으로 제안한 것에 대해 그동안 기성교회가 수차례 공개토론을 하자고 했음에도 마치 공개토론을 기성교회에서 거부한 양 거짓 선전을 하고 있다“며 공개토론을 제안한 입장을 밝혔다.

이 공개토론에서 신천지가 주장하고 있는 씨의 비유, 사도신경 부정, 삼위일체론 비판, 인침 의미, 천년왕국의 모순, 계시록의 예언, 이만희씨의 편지, 요한계시록의 실상, 육체와 영의 합일, 예수님은 하나님이 아님. 말씀과 짝이 있음 등을 주제로 정했다.

공개토론은 장소, 일시 등운 헙의해 정하되 공개 방식은 모든 가능 방법을 동원하며 패널은 다루는 주제에 대해 각각 소속된 단체의 대표성을 확보한 자로 3명에서 4명으로 청중 대상은 가급적 균형을 맟출 것을 제안하며 오는 4월 8일까지 답신을 요구했다.

천기총 측은 “내용증명에 대해 답신이 없을 경우 공개토론에 응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하고 모든 과정과 결과를 사회적으로 공개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천지천안교회 측은 “천기총이 내용증명에서 답신 시기를 못 박은 만큼 공개토론을 수용할지 여부에 대해선 기다려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예수님 2019-03-30 20:37:56
신천지 천안 교회에서 공개토론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
더 이상 많은 신천지 사람들이 현혹되지 않길 바랍니다.

신천지는거짓집단 2019-03-29 06:22:05
신천지의 교묘한 혀에 놀아나서는 안 됩니다.!
신천지 때문에 가정이 깨진 사람들을 봤습니다

신천지out 2019-03-29 06:20:31
가정파괴 인격파괴 미래파괴 파괴범 신천지 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