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발명교육 창의적인 발명인재 육성
대전 발명교육 창의적인 발명인재 육성
  • 김종환 기자
  • 승인 2019.02.04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 '2019 발명교육 추진 계획’ 발표
대전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 발명교육을 위해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창의적인 발명인재 육성에 중점을 두고 추진한다.

대전시교육청은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4차산업혁명을 주도할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2019 발명교육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발명교육의 지속가능한 추진을 위해 발명교육센터 운영,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발명교육 연수, 학교 내 무한상상실 확대 운영, 가족과 함께하는 발명캠프 등을 적극 펼치게 된다.

먼저 체계적인 발명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8개의 발명교육센터를 발명교육 거점으로 구축하여, 학생 및 학부모, 교원, 일반인들에게 발명 마인드 확산 및 발명인구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국제지식재산연수원 등에서 교원 연수, 지식재산 관련 학교 공동체 교육을 실시해 발명교육 인식 확산 및 자기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특히 학교 내 무한상상실을 기존 3개교에서 6개교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학교내 무한상상실은 학생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창의적인 공간으로 3D프린터, 레이저 커터기, SW 기반 등을 구축해 운영한다.

이를 통해 4차산업혁명을 주도할 인재양성을 위해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교육의 장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스티브 잡스 등 세계 역대 기업인들 대부분이 발명인인 이 시대에 4차산업혁명을 주도할 발명교육의 메카로서 대전교육이 앞장서고자 행·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