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수호결사대, 가짜뉴스 양산하는 뉴스앤조이 규탄
한국교회수호결사대, 가짜뉴스 양산하는 뉴스앤조이 규탄
  • 김종환 기자
  • 승인 2018.10.24 13:12
  • 댓글 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회수호결사대가 23일 오전 서울 중구 필동 ‘뉴스앤조이’ 사무실 앞에서 가짜뉴스를 양산하는 뉴스앤조이를 규탄하고 있다.
한국교회수호결사대가 23일 오전 서울 중구 필동 ‘뉴스앤조이’ 사무실 앞에서 가짜뉴스를 양산하는 뉴스앤조이를 규탄하고 있다.

한국교회수호결사대(한수대)는 23일 오전 서울 중구 필동 ‘뉴스앤조이’ 사무실 앞에서 가짜뉴스를 양산하는 뉴스앤조이를 규탄하고 나섰다.

현직 목사 등 기독교인들로 구성된 한수대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뉴스앤조이는 기독교언론인가 반기독교언론인가?’ ‘뉴스앤조이 살찌우는 후원교회들! 재정후원 중단하라’ ‘동성애옹호. 기독교 파괴 앞잡이’ 등의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나왔다.

주요셉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대표는 “뉴스앤조이가 기독교 언론임에도 동성애를 옹호하고 있으며 한겨레의 가짜뉴스 공작에 편승하고 있다”며 “에이즈와 동성애와의 상관관계에 대하여 계속 공격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제정되면 동성애 반대를 할 수 없게 된다는 주장을 가짜라고 왜곡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뉴스앤조이는 혐오표현규제법안을 이해하지도 못 한 채 동성애를 반대하면 처벌한다는 주장이 어디 있느냐고 주장하고 있다”며 “동성애 반대를 처벌할 수 있는 차별금지법 제정을 강력히 옹호하는 뉴스앤조이의 정체는 무엇인가? 라고 되물으며 비판했다.

기독교인 김모 씨는 “뉴스앤조이의 이은혜 기자가 최근 있었던 광주 퀴어행사 반대 집회 참여자수를 3백명이라고 기사화 한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며 “비기독언론도 3만명으로 정확하게 보도를 했는데 기독언론이 광주퀴어 반대집회 참여자 수를 축소하고 다른 기사에서도 가짜뉴스를 너무 많이 썻다”고 이은혜 기자의 왜곡보도에 대해 꼬집었다.

또 다른 기독교인 이모 씨는 ”뉴스앤조이가 한려레의 가짜뉴스 보도에 대해 팩트를 체크하는 것이 아니라 편승하고 있다“며 ”마치 기독교의 탈을 뒤집어 쓴 반기독매체처럼 행동하고 있는데 언론 윤리를 지키고 국민의 알 권리를 침해 하지 말라”고 비난했다.

한국교회수호결사대는 이날 성명서에서 “정당한 비판에 가짜뉴스 프레임 씌우기를 시도할 경우 국민적 심판을 면치 못할 것”이라며 “한국 기독교를 적패 혹은 혐오집단으로 모는 뉴스앤조이의 왜곡 보도 행위를 중단하라”고 밝혔다.

또 “뉴스앤조이가 겨레를 비호하는 뉴스앤조이는 한겨레와 한통속인지. 기독교를 전파하려는 언론인지, 기독교를 파괴하려는 언론인지 한국교회 앞에 밝히라!”며 “동성애옹호 및 기독교파괴 앞잡이 노릇해 온 이은혜 기자를 당장 뉴스앤조이에서 퇴사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려먼서 “뉴스앤조이는 더 이상 한국교회에 손을 벌려 재정후원을 요청하지 말고 후원하는 교회들은 즉각 재정후원을 중단하라” 며 교회 차원의 움직임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경 2018-11-02 00:39:44
이중간첩
뉴스앤조이
기독교신문 맞습니까?
교회에서 후원받아 교회에 칼을 꼽는 신문사
교회는 당장 후원을 끊어라

임승만 2018-10-25 14:46:51
뉴스앤조이는 기독교 이적단체입니다~~
언론가장해서 기독교 등쳐먹는 나뿐
뉴스앤조이 폐간해라~~

김영자 2018-10-25 09:10:04
한겨레의 가짜뉴스놀이에도 적극적으로 편승하고 차별금지법을 옹호하는 반기독언론 뉴스엔조이. 모든 교회들은 즉각 재정후원을 중단하세요. 뉴스엔조이는 기독교 언론인지? 반기독교언론인지 ? 이은혜기자는 진실을 왜곡하고 기자의 본분을 잊어버리고, 당신이 과연 진실을 밝히는 기자라 할 수 있는가? 당장 사과하고 퇴사하라.!!!

전진 2018-10-24 21:56:33
재정후원은 도대체 누가 하는걸까요?

남궁현자 2018-10-24 20:05:06
분명 기독교를 가장한 간첩인 사람도 많아요~~~